개인적으로 여러가지 공부와 생각들을 하면서 이번주 후반부터 다음주까지 주가가 그리 좋지 않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. 정말 짧은 개인적 생각이니 그냥 읽어보시는 정도로만...ㅋ 이유는 크게 두 가지.첫 번째는 6월 11일 한국 증시 네마녀의 날두 번째는 6월 11일 스페이스X 공모가 확정 잘은 모르지만 네 마녀의 날을 앞둔 시점을 보면 보통의 경우기관 및 외국인들의 포지션 정리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미결제약정이 만기일까지 정리되지 않으면당일 종가에 기계적 청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기관 및 외국인 입장에서는 이를 앞두고 포지션 조절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포지션 조절이라고 해서 무조건 매도만 하고 그로 인해서 주가가 떨어지느냐이걸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. 다만 이번에는 특히나..